충남형 도시리브투게더 혼인·출산 특공 모집…'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 드림' 190세대

충남 도청
충남 도청

충남도는 오는 25일~30일 충남형 도시리브투게더 첫 사업 특별 공급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별 공급 모집 대상자는 도내 무주택 미혼 청년과 임신·출산 가구다.

이번에 공급하는 공동주택은 내포신도시에 조성하는 '이(e)편한세상 내포 퍼스트 드림'이다. 전체 공급량 949세대 중 20% 가량인 190세대를 특별 공급으로 모집한다.

미혼 청년에 대한 혼인 장려 특별 공급 95세대, 임신·출산 가구에 대한 출산 장려 특별 공급 95세대다.

특별 공급 신청 자격요건은 다음 달 1일 예정인 본 입주자 모집 공고일을 기준으로 소득·자산에 상관없이 도 또는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에 주소를 두고 청약통장에 가입해 6개월 이상 낸 사람이다. 혼인 장려 특별 공급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인 미혼 청년으로서 과거 주택 소유 이력이 없는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한다.

출산 장려 특별 공급은 혼인 여부와 무관하게 만 2세 이하 신생아가 있거나 임신 중인 무주택 가구 구성원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25일부터 30일까지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며, 방문 접수는 28일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신청 자격 및 제출 서류 등 자세한 특별 공급 모집 안내 사항은 충남청년포털과 충청남도 통합복지 누리집에 게시한 안내문을 확인하면 된다.

대상자 추첨 결과는 다음 달 5일 오후 5시 이후 충남청년포털 및 충청남도 통합복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