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아름 LG CNS 책임은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0회 국제 품질 테스팅 콘퍼런스(BESTCON 2024)'에서 퍼펙트윈, 오티파이 솔루션을 소개했다.
방 책임은 “고객은 서비스 불만족을 경험하면 구매를 중지하고, 한번 떠난 고객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면서 “고객 요구사항을 빠르게 반영해야 하는 상황에서 고품질에 중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테스트 자동화는 필수”라고 말했다.
시스템이 결점없이 오픈하려면 모든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완벽한 테스트 시나리오가 필요하다. 반복적으로 테스트를 수행해 오픈 전에 결함을 제거할 수 있다.
LG CNS 퍼펙트윈은 실제 트랜잭션 데이터를 활용해 기존 시스템과 신규 시스템 간 데이터를 비교 분석해 시스템 오픈 전에 결함을 제거한다.
퍼펙트윈은 기존 환경에서 데이터를 자동 수집하고 신규 시스템에서 이를 재현해 결과 분석 과정을 거친다. 예외 사례까지 포착할 수 있다. 퍼펙트윈은 신규 시스템의 오픈 여부를 정량적 수치로 평가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원활하게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티파이는 LG CNS가 지난 7월 공개한 AI 기반 테스트 자동화 플랫폼이다. AI 기술로 UI 변경 사항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테스트 시나리오에 반영한다.
여러 브라우저와 기기에서 테스트를 동시에 수행해 일관된 품질을 보장한다. 코드 작성이 필요 없는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손쉽게 테스트 시나리오를 생성, 실행할 수 있다.
이처럼 LG CNS는 퍼펙트윈, 오티파이를 통해 기업들이 시스템 품질을 보장하고 고객 불만과 이탈을 방지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LG CNS는 BESTCON 2024 전시 부스에서 퍼펙트윈, 오티파이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였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