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미, 웹예능 '알껴리즘' 호스트 발탁…미친끼 대방출

사진 제공=SK브로드밴드
사진 제공=SK브로드밴드

코미디언 박세미가 웹예능 '알껴리즘'의 단독 MC이자 호스트로 캐스팅됐다.

박세미는 유튜브 채널 '웃음 최고가 매입'을 통해 오는 10월 28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30분 공개되는 '알껴리즘'의 MC로 발탁돼 알고리즘 파헤치기에 나선다.



'알껴리즘'은 매회 특정 집단의 유튜브 알고리즘을 파헤쳐보는 '알고리즘 침투 프로젝트'로, 호스트인 박세미가 매회 직접 길거리 인터뷰를 시도해 다양한 시민들의 알고리즘을 직접 들여다보면서 웃음과 정보를 선사한다.

이와 관련해 제작진은 박세미의 활약상이 담겨 있는 공식 티저를 25일 선보였다. 해당 티저에서 박세미는 북한산에서 시민과 친근하게 인터뷰 하거나 동료 코미디언 이창호와도 만나 상암동에서 젊은 여성 시민들을 인터뷰한다.

특히 한 여성이 갑자기 눈물을 터뜨리자 박세미는 "이창호 때문에 우는 줄"이라고 위로해 모두를 폭소케 한다.

이후로도 박세미는 중장년층 인터뷰를 이어가면서, 미친 끼를 대방출한다.

제작진은 "눈물, 콧물 나는 재미와 공감으로 대한민국 유튜브 알고리즘을 점령한 '서준맘' 박세미가 이제는 밉지 않은 오지랖으로 매회 다양한 집단의 알고리즘에 직접 침투할 예정이다. 발품을 판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서 생생한 알고리즘의 세계를 보여드리면서 각 집단의 취향을 저격하는 유튜브 콘텐츠도 함께 선사할 것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박세미가 호스트로 나서는 유튜브 웹예능 '알껴리즘'은 28일 오후 6시 30분 첫 공개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