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10월 어느 멋진 날 도민 피크닉' 열고 도민과 소통

김동연 경기지사가 26일 의정부시 경기평화광장에서 열린 '10월 어느 멋진 날, 도민피크닉'에서 도민과 기념 촬영했다.
김동연 경기지사가 26일 의정부시 경기평화광장에서 열린 '10월 어느 멋진 날, 도민피크닉'에서 도민과 기념 촬영했다.

경기도는 26일 의정부 경기평화광장에서 '10월 어느 멋진 날, 도민피크닉'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도민의 날(10월18일)을 기념해 마련된 것으로, 김동연 경기지사는 5000여 도민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도민들로부터 사전에 온라인으로 접수한 경기도 공감 정책을 다루는 도민참여형 정책랭킹 퀴즈쇼와 OX 퀴즈, 도정에 대한 자유 질의답변 등으로 꾸며졌다.

온라인 투표를 통해 뽑힌 도민 공감 정책순위는 1위가 The경기패스, 2위 주 4.5일제, 3위 기후행동 기회소득, 4위 경기도 간병 SOS 프로젝트, 5위 경기 360도 돌봄, 6위 투자유치 100조+였다. 이와 함께 경기청년사다리, 경기북부대개조 프로젝트, 기후위성 등 다양한 정책이 도민이 기대하는 정책으로 손꼽았다.

김 지사는 도민들에게 순위에 오른 경기도 정책을 하나하나 소개하며 도민과 소통했다.

또 경기도는 이날 '제7회 도민의 날'을 기념해 경기도 발전에 기여한 도민 8명에게 '경기도민 표창'을 수여했다.

수상자는 △법질서 확립 분야-나수경 수원보호관찰소 주무관 △농어촌 발전 분야-이승엽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경기도연합 대표 △사회복지 분야-윤옥연 마을활동가 △지역경제 분야-신영이 디에비 대표 △환경보전 분야-채창희 성남에너지절약실천협의회 사무국장 △문화예술 분야-최기영 경기문화재단 팀장 △체육진흥 분야-안정은 런더풀 대표 △통일안보 분야-최연정 군사정보발전연구소 강사 등이다.

김동연 지사는 “경기도는 북부대개발, 공공의료원, 반려동물테마파크 등 북부 발전을 위해서 애를 많이 쓰고 있다”며 “이날 도민과 함께하는 피크닉은 경기북부에 대한 사랑을 보여준 증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의정부=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