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핵심 소재·부품·장비(소부장) 주체들이 모여 반도체·디스플레이 등 첨단 산업 공급망 강화 전략을 논의하는 '2024 글로벌 소재·부품·장비 테크페어'가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올해 13회째를 맞은 행사는 '소부장 기술 혁신을 통한 글로벌 공급망 위기 극복'을 주제로 열립니다.
행사는 듀폰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포스코·선익시스템·큐알티·코닝·텐스토렌트 등 첨단 산업 공급망을 책임질 주요 기업들이 차세대 기술과 사업 전략을 발표합니다.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기업 별 시장 대응 방법과 기술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기업 간 협업을 통한 '상생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화학연구원·한국전자기술연구원·한국생산기술연구원·한국광기술원 등 국내 주요 연구기관과의 기술 이전 상담회도 진행됩니다. 반도체·디스플레이·광전소자·전자소재·광센서·섬유화학·의료·인공지능(AI) 등 첨단 분야 100건 이상의 기술 교류로 국내 소부장 중소·중견기업의 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첨단 산업 현황을 점검하고 다가 올 미래를 전망, 소부장 생태계를 더욱 공고히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행사명 : 2024 글로벌 소재·부품·장비 테크페어
○일시 : 11월 19일(화) 오후 1시30분~5시
○장소 :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4층 401·403호
○참가대상 : 국내외 소재·부품·장비 관련 산·학·연 관계자
○참가방법 : 콘퍼런스(무료 사전등록 후 참여)·기술이전상담회(접수 기업 중 심사를 통해 대상 기업 선정)
○등록 및 안내 : www.sek.co.kr/2024/tech
○주최 :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전자신문사
○후원 : 산업통상자원부
권동준 기자 djkwon@etnews.com
-
권동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