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는 우주·항공·방산, 에너지·오션·소재, 금융, 건설·기계·유통·서비스 등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다양한 사업과 기술을 통해 인류가 당면한 문제에 대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중요한 기업 가치로 여기며 시장 및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한화저널은 한화그룹의 브랜드 저널로 그룹 웹사이트에 기반해 한화의 기업 가치와 브랜드 비전을 투영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다. 2016년부터 한화의 주요 사업을 소재로 전문성과 신뢰도 높은 글이나 영상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B2B 사업이 많은 기업 특성 상, 일반 소비자들은 한화의 사업과 이를 통해 창출되는 가치를 체감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때문에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한화저널 운영의 주된 목적 중 하나다.
최근 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대응, 우주산업 발전, 디지털 금융의 확대 등 인류의 삶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환경적, 경제적, 사회적 변화들이 대두되고 있다. 한화저널은 이러한 흐름에 앞장서서 '개인, 사회, 지구의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기업의 역할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한화저널에는 한화의 기술과 솔루션을 한 단계 더 실체감 있고 구체적으로 전달하는 다양한 콘텐츠 시리즈가 있다. 'Tech for All' 숏다큐멘터리 시리즈에서는 한화의 기술이 우리 일상과 환경의 지속가능에 기여함을 한화 임직원뿐만 아니라 고객사 및 기술 전문가의 목소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ech Clip' 모션그래픽 시리즈를 통해서는 한화가 제공하는 미래 기술의 배경과 원리를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다. 최근 시작한 'Climate Action' 시리즈는 기후변화 대응이 더욱 중요해진 현실 속에서, 기술과 솔루션의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이 중요함을 메시지로 전하고 있다.
한화그룹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소통대상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지속가능성의 가치와 문화에 대해 선도적이고 꾸준하게 소통하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한화그룹 커뮤니케이션위원회는 수상 소감을 통해 “앞으로도 우리 사회를 지속가능하게 만들기 위한 한화의 사업과 기술을 한화저널을 통해 전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희 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