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Invest Korea Summit 2024 참가…지역 벤처 투자유치 행사 개최

강원도청
강원도청

강원특별자치도는 7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리는 '제 20회 Invest Korea Summit 2024'에 참가해 도내 유망 벤처기업 10개사와 글로벌 투자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고 5일 밝혔다.

강원도는 코트라와 협력해 '강원 벤처 커넥트 나이트(Gangwon Venture Connect Night)'를 개최하고 도내 유망 벤처기업과 글로벌 벤처 캐피탈 간 만남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 행사는 혁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나 투자유치가 필요한 기업을 글로벌 투자자와 연결하기 위한 자리다.

해외 투자자는 총 20개사가 참여하며 영국, 미국, 대만, 호주, 캐나다 등 대표 벤처 캐피탈(VC)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투자 분야는 바이오·헬스, 시스템반도체, 핀테크, 빅데이터·인공 지능(AI), 정보 기술(IT)·소프트웨어(SW) 등이다.

도 참여 기업은 10여 개사로 바이오·헬스 및 인공지능·소프트웨어 관련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발표하고 글로벌 투자자의 투자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또 도 벤처기업의 투자 설명 이후 네트워크 세션을 통해 글로벌 투자자의 투자 동향 및 유치 가능성 등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기대하고 있다.

정광열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해외 여러 국가에서 방한한 대규모 벤처 캐피탈을 대상으로 도내 기업의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혁신 기업 발굴과 해외 투자자와 연결을 통해 기업 성장을 모색하고 강원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춘천=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