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군수 장충남)이 디지털 소통 역량을 인정받아 '제10회 2024 올해의 SNS'서 기초지자체 부문 블로그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남해군이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 '남해랑 썸타자'를 통해 군민들과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온 노력의 결실이다.
남해군은 공식 블로그 '남해랑 썸타자'를 통해 군정 소식은 물론, 남해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문화유산, 관광 명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군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왔다. 특히 남해를 찾는 방문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친근한 문체와 시각적 요소를 활용한 콘텐츠 구성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남해군 블로그는 지역의 특색 있는 소식과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통해 군민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강화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민들의 일상적인 이야기부터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까지, 다양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달하며 군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왔다. 지역의 숨은 명소와 맛집 등 관광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지역 농수산물과 관광지 소개, 축제 현장 스케치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남해군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리는데 주력했다. 이러한 블로그를 통한 적극적인 군정 홍보와 군민과의 소통 노력이 이번 수상의 핵심 요인으로 평가받았다.
남해군은 앞으로도 블로그를 통해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더욱 다양하고 알찬 콘텐츠로 군민들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젊은 세대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트렌디한 콘텐츠 개발과 함께, 지역의 특색을 살린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에도 힘쓸 예정이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대상 수상은 군민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남해랑 썸타자' 블로그를 통해 군민들에게 더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2025 고향사랑 방문의 해를 맞아 전 국민에게 남해의 매력을 알리고, 진정한 '국민의 고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블로그 홍보에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이호준 기자 newle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