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W 테스트 전문 기업 와이즈와이어즈는 'KB-푸르덴셜 통합 차세대 프로젝트' 우수사례를 기반으로, 금융 도메인에서 전문화된 테스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와이즈와이어즈는 2022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진행된 KB라이프 프로젝트에서 TCMO(Test and Control Management Office) 역할을 수행했다.
KB라이프는 KB생명과 푸르덴셜생명의 통합으로 새롭게 출범한 회사다. 와이즈와이어즈는 프로젝트에서 영업채널 업무를 시작으로 보험 코어, 텔레마케팅 업무에 대한 기능 테스트와 UI 자동화 테스트, 업무자동화(RPA) 기능까지 포괄적으로 수행했다. 이를 통해 와이즈와이어즈는 금융 도메인에서의 전문성을 높였으며, KB라이프 차세대 프로젝트의 품질 향상에 기여했다.
와이즈와이어즈는 차세대 전산 시스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금융사업본부 전문 인력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테스트 접근과 철저한 검증 절차, 자동화 접목을 통해 차세대 프로젝트의 성공적 오픈을 뒷받침했다.
또 와이즈와이어즈는 AI를 활용하고 있는 음성 인식 시스템, 컴퓨터 비전 시스템, 자연어 처리, 이상탐지 시스템, 자율 시스템, 추천 시스템 등에서 AI 테스트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앞서 와이즈와이어즈는 지난 10월 24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2024년 제10회 국제 품질 테스팅 콘퍼런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
김현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