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플레이(Miracle Play), 'GEEKS 2024' 후원으로 e스포츠 인재 육성 및 산업 발전 지원 !

GEEKS 2024(Game, eSports Evolution Korea Showcase)
GEEKS 2024(Game, eSports Evolution Korea Showcase)

e스포츠 토너먼트 플랫폼 '미라클 플레이'(Miracle Play)는 오는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E홀 전관에서 열리는 'GEEKS 2024'(Game, eSports Evolution Korea Showcase)에 기업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한국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의 미래를 논의하고 관련 인재를 발굴하며 성장 동력을 모색하는 GEEKS 2024의 취지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것이다.

-미라클 플레이는 후원 활동을 통해 GEEKS 2024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한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라클 플레이의 'e스포츠 토너먼트 플랫폼'은 모든 플랫폼과 장르의 게임을 API 기술을 통해 e스포츠화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 또한 e스포츠 플레이어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며 함께 경쟁하고 협력하면서 토너먼트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기존의 일방적인 중앙화된 구조에서 벗어나 유저가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해, 더 공정하고 유연한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11월 15일 업데이트된 슈퍼호스트 시스템은 승인된 파트너사들에 대규모 리그와 시즌 토너먼트를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해, 상시 리그 개최와 수익 모델 실현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했다. 이어 도입된 레더시스템은 유저의 토너먼트 참여도와 성적에 따른 경험치(EXP)를 기반으로 초급부터 마스터까지 5단계 등급을 부여한다. 독점 미션과 토너먼트 경기를 통해 유저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낸다. 이를 기반으로 유저와 파트너사들이 함께 성장하고 플랫폼 내 활발한 참여를 지속해 확대해 나간다.

현재까지 약 81만 명의 누적 토너먼트 참여자 수, 32만 달러 이상의 누적 상금 지급, 1만 개 이상의 토너먼트 진행을 하며, 플랫폼 신뢰도를 구축해 왔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e스포츠 토너먼트 플랫폼으로서의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GEEKS 2024는 한국 게임·e스포츠 산업을 진단하고, 국내외 트렌드를 공유하며 관련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종합 플랫폼이다. 주요 구성으로는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동향을 다루는 콘퍼런스, 학생 및 스타트업의 게임 작품을 발표하는 데모데이, 그리고 산업과 교육의 연계를 모색하는 정책 포럼 등이 포함된다. 특히, GEEKS 2024의 주요 시상 항목 중 하나인 미라클 플레이상은 e스포츠 관련 게임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참가자들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더 나아가,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의 최신 기술 융합과 글로벌 진출 전략을 공유하고, 산업 전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GEEKS 2024는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며, 기술 융합과 글로벌 진출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평가받고 있다. 동시에, 우수한 학생 작품과 스타트업 프로젝트가 전시·발표되어 새로운 IP 발굴과 전문 인력 양성의 장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등 다수의 관계기관의 후원으로 산·학·연·관이 협력해 산업 전반에 걸친 통찰과 혁신을 논의하는 자리다.

미라클 플레이 관계자는 “GEEKS 2024는 한국 게임 및 e스포츠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연결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미라클 플레이가 후원사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유의미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e스포츠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힘을 보태고, 게임과 e스포츠 생태계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십과 프로그램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정동수 기자 dsch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