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 본선 기업 중 유일한 대상 수상...국내 최상위 VC 5개사 이상 심사서 최고점 기록
서울시-IBK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최고상 이어 또 한번 쾌거
서울시-IBK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최고상 이어 또 한번 쾌거
프롭테크·핀테크 혁신기업 한국주택정보가 2024년 경기 스타트업 FLEX에서 최고 영예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 9개 본선 진출 기업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국내 최상위 벤처캐피털 운용사 5개사 이상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심사를 통해 유일하게 최고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주택정보는 최근 열린 창업경진대회에서 예비·초기·도약 전 부문을 통틀어 최고점을 기록하며 중기부 장관상의 주인공이 됐다.
회사는 앞서 10월 서울시와 IBK기업은행이 주최한 국내 최대 규모의 핀테크 행사인 '2024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에서도 최고상을 수상한데 이어 지자체와 금융권이 인정한 최고의 핀테크 혁신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경기 스타트업 FLEX는 서울대학교(시흥캠퍼스), 성균관대를 비롯한 6개 창업중심대학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최한 행사다. 대기업 CVC 비즈매칭, 투자상담회 등 실질적인 투자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주택정보는 학계, 산업계, 투자 전문가들로부터 기술력과 사업성을 검증받았다.
한국주택정보는 중기부 장관상으로 역량을 인정받은 만큼 이를 발판으로 투자 유치와 사업 확장을 가속한다. 건물 데이터 분석과 핀테크 기술을 결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확산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호준 기자 newle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