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와이어리스, 오토톡스 칩셋 탑재 V2X 모듈 공급

이노와이어리스
이노와이어리스

이노와이어리스가 퀄컴 계열 차량용 통신 전문 반도체 팹리스인 오토톡스의 SECTON3, TEKTON3 칩셋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됐다.

이노와이어리스는 오토톡스의 3세대 칩셋을 탑재한 고성능 차량사물통신(V2X) 모듈을 공급하는 알파 벤더로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이노와이어리스는 자동차, 전기자전거, 스마트 도로 인프라 등 글로벌 V2X 생태계 발전에 필요한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오토톡스 SECTON3와 TEKTON3 칩셋은 차세대 안전 애플리케이션(앱)을 가능하게 해 스마트하고 안전한 도로를 구축하는데 기여한다.

양사는 긴밀한 개발 협력을 통해 양산 시장을 타겟으로 한 차세대 V2X 모듈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곽영수 이노와이어리스 대표는 “오토톡스의 SECTON3와 TEKTON3 칩셋의 전략적 파트너로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이노와이어리스는 이번 협력으로 연결 및 자율주행 차량의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시키는 첨단 솔루션을 제공, V2X 혁신의 최전선에 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람 샬롬 오토톡스 아시아태평양 비즈니스 개발 및 마케팅 부사장은 “이노와이어리스는 무선 통신 분야의 전문성과 탁월한 품질을 갖춘 완벽한 전략적 파트너”라며, “양사가 협력해 V2X 기술 및 솔루션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