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024, 내향인을 위한 캐롤송 '위 니드 투 토크 어바웃 홀리데이' 발매

사진=레프 레코즈
사진=레프 레코즈

듀오 t024(티공이사)가 감성적인 크리스마스 이브를 선사한다.

t024는 24일 정오 첫 윈터 스페셜 싱글 'We Need to Talk About Holiday(위 니드 투 토크 어바웃 홀리데이)'를 각 음원사이트에 발매한다.



t024는 새벽 2시부터 4시까지의 시간대에 느낄 수 있는 감정 변화를 음악에 담아내는 듀오로, 이번 싱글에서 지난해 11월 발매했던 'Complete me(컴플리트 미)'의 홀리데이 리믹스 버전과 신곡 'It’s Because(잇츠 비커즈)'를 선보인다.

영화 '케빈에 대하여'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싱글은 연말을 맞아 흔히 떠올리는 크리스마스의 행복과 설렘 등과 같은 따뜻한 이미지가 아니라 한 해를 보내며 희미해지고 사라진 것들에 대한 아쉬움에 집중했다.

싱글 타이틀 'We Need to Talk About Holiday'는 연말에 느끼는 아쉬움과 씁쓸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보자는 의미를 담았으며, 시끌벅적하고 바쁜 연말 분위기 속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사람들에게 대화를 건넨다.

t024는 흥겨운 캐롤 대신 '내향인의 연말' 시즌송을 들려준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를 맞아 조용히 한 해를 되돌아보는 사람들은 물론 신나는 연말 모임 이후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까지 누구나 겪게 되는 고요한 순간에 위로가 될 수 있는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싱글은 t024가 내년 초 발매를 목표로 준비 중인 첫 EP와도 연결성을 지닌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