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패션 AI 전문기업 디자이노블이 마이크로소프트(MS)와 인텔의 파트너로 공식 앱 마켓 플레이스에 등록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발판을 마련했다.
디자이노블은 MS의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독립 소프트웨어 개발사) 성공프로그램에 가입돼 있으며, 인텔의 파트너 얼라이언스(Intel Partner Alliance) 골드 멤버십을 획득했다. 이번 공식 앱 마켓 등록으로 디자이노블은 글로벌 잠재고객에게 서비스와 솔루션의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이번에 디자이노블이 등록한 앱 마켓은 MS의 앱소스(Microsoft AppSource)와 인텔 파트너 쇼케이스(Intel Partner Showcase)다.
MS 앱 소스는 MS의 공식 앱 마켓 플레이스로 일반 사용자용 소프트웨어가 아닌 비즈니스 중심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평가,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MS 앱소스는 전세계 비즈니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다양한 기업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인텔 파트너 쇼케이스는 인텔과 협력하는 공식 파트너들의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공식 마켓플레이스로 IPA 회원사에게만 제공된다. 인텔 파트너 쇼케이스에서는 다양한 산업이나 사용 사례, 카테고리, 시장 분류에 따라 인텔과 협력하는 파트너사의 솔루션을 검색할 수 있다.
디자이노블은 앞으로 MS 파트너십으로 제공하는 기술 세션에 참여 MS 클라우드 기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키텍쳐 설계 지원을 받을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애저(Azure) 기반 솔루션 개발을 통해 애저 마켓플레이스(Azure Marketplace)와 MS 앱소스에서 직접 솔루션을 고객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인텔 IPA를 통해 인텔의 최신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와 솔루션 고도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신기영 디자이노블 대표는 “현재 기존 AI 솔루션을 클라우드 기반 SaaS 로 전환 개발을 진행 중”이라며 “이번 MS 앱소스와 인텔 파트너 쇼케이스에 서비스 등록을 통해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활발한 파트너십 체결로 글로벌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
이원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