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나는 라이더입니다” 시리즈 영상 공개

〈자료 우아한청년들〉
〈자료 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에서 활동하는 라이더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시리즈 영상 '나는 라이더입니다'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영상 '나는 라이더입니다' 시리즈는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앱)과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채널에서 볼 수 있다.

영상은 하루 시작을 준비하고 가게와 목적지를 오가며 물건을 전달하는 라이더의 모습을 담았다. 특히 라이더는 단순히 물건을 배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따뜻한 음식으로 하루를 기운내서 보낼 수 있게 해주는 마음, 하루뿐인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정성껏 준비한 꽃 등을 전달해 사람들을 이어주는 '메신저'임을 강조한다. 라이더별로 자신을 소개하며 각자가 생각하는 배달의 의미를 알린다.

우아한청년들은 영상 공개에 맞춰 더 많은 이야기를 듣기 위해 '나에게 배달은 OO입니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영상을 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자신에게 배달이 어떤 의미인지와 그 이유를 간단하게 작성하면 된다. 1등에게는 배민상품권 200만원을, 2등상 100명에게는 배민상품권 3만원을 전달한다.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1000명을 추첨해 배민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배민커넥트 앱과 공식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회사의 중요한 동반성장 파트너인 라이더만을 위해 제작한 '나는 라이더입니다' 시리즈로 시작해 다양한 라이더 헌정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우리 일상을 연결해주고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더 나은 하루를 만들어주는 라이더와 함께 건강한 배달문화와 지속가능한 배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