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래프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신작 PC 게임 '어센드투제로' 체험판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어센드투제로는 시간을 정지시키는 능력을 활용한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이다. 이용자는 외계 생명체의 침략으로 멸망한 현재에서 차원 포탈을 통해 과거로 이동, 동료를 구출하고 세계를 구원해야 한다.
게임은 제한 시간 내 빠른 성장과 임무 수행이 핵심이다. 이용자는 짧은 시간 안에 전투를 통해 아바타의 레벨을 올리고 임무를 완료해야 한다. 무기는 자동으로 공격하지만 공격 방향은 직접 조정할 수 있다. 제한 시간이 소진되면 현재 시점의 파괴된 지하 벙커로 강제 귀환하며, 이 과정에서 레벨과 일부 장비가 초기화된다.

전투 중에는 △시간 정지 능력 △대시 회피 △다양한 스킬을 적절히 활용해야 한다. 체력이 소진되더라도 남은 제한 시간을 일부 소모해 부활할 수 있다. 보스를 포함한 특수 몬스터를 처치하면 패시브 능력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전투로 얻은 재화로 무기, 방어구, 아이템을 구매해 아바타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과거에서 동료를 구출해 현재의 지하 벙커로 데려오면 신규 기능이 해금된다.
플라이웨이게임즈는 체험판을 통해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어센드투제로 체험판은 스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를 지원한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