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렉서블 갤럭시, 이렇게 생겼다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갤럭시 라운드 사진 공개…갤S4와 유사, USB 3.0 포트 장착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곡면(커브드) 갤럭시 스마트폰의 사진이 포착됐다. 그동안의 추측과 달리 좌우가 오목하게 구부러져 모이는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모습이다.

[사진]플렉서블 갤럭시, 이렇게 생겼다
[사진]플렉서블 갤럭시, 이렇게 생겼다

8일(현지시각) 샘모바일은 에반 넬슨 블래스(@evleaks)의 트윗을 인용하며 삼성전자의 커브드 스마트폰 ‘갤럭시 라운드’의 사진을 소개했다. 에반 넬슨 블래스는 @evleaks 트위터 계정을 활용하여 트위터를 무대로 모바일 기기 관련 특종을 종종 선사하는 유명 프리랜서다.

샘모바일은 이 제품이 갤럭시S4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단말기를 손에 들었을 때 좌우를 기준으로 가운데가 오목하게 들어가는 곡면이라고 설명했다. 이전의 소문에서는 상하를 기준으로 둥그스름하게 휘는 스마트폰일 것으로 추측되었다. 전화통화를 할 때 사람의 얼굴 라인을 따라 편안하게 전화통화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는 것이다.

디스플레이를 따라 스크린 자체도 곡면이다.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일반 평면 디스플레이보다 충격에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속 단말기 하단을 보면 갤럭시노트3처럼 USB 3.0 포트가 보인다. 삼성 플렉서블 스마트폰이 갤럭시노트3을 기반으로 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다. 샘모바일은 “갤럭시S4가 업그레이드된 USB 포트를 가지고 구부러진 바로 그 모습”이라고 소개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테크트렌드팀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