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곡면(커브드) 갤럭시 스마트폰의 사진이 포착됐다. 그동안의 추측과 달리 좌우가 오목하게 구부러져 모이는 커브드 디스플레이의 모습이다.
8일(현지시각) 샘모바일은 에반 넬슨 블래스(@evleaks)의 트윗을 인용하며 삼성전자의 커브드 스마트폰 ‘갤럭시 라운드’의 사진을 소개했다. 에반 넬슨 블래스는 @evleaks 트위터 계정을 활용하여 트위터를 무대로 모바일 기기 관련 특종을 종종 선사하는 유명 프리랜서다.
샘모바일은 이 제품이 갤럭시S4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단말기를 손에 들었을 때 좌우를 기준으로 가운데가 오목하게 들어가는 곡면이라고 설명했다. 이전의 소문에서는 상하를 기준으로 둥그스름하게 휘는 스마트폰일 것으로 추측되었다. 전화통화를 할 때 사람의 얼굴 라인을 따라 편안하게 전화통화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는 것이다.
디스플레이를 따라 스크린 자체도 곡면이다.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일반 평면 디스플레이보다 충격에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속 단말기 하단을 보면 갤럭시노트3처럼 USB 3.0 포트가 보인다. 삼성 플렉서블 스마트폰이 갤럭시노트3을 기반으로 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다. 샘모바일은 “갤럭시S4가 업그레이드된 USB 포트를 가지고 구부러진 바로 그 모습”이라고 소개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테크트렌드팀
박현선기자 h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