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웨어러블 팔찌`가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다. 나이키, 아디다스와 같은 스포츠 브랜드들까지도 앞다투어 웨어러블 팔찌와 스마트워치를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나이키의 `FUEL`과 같은 일반적인 웨어러블 팔찌는 스마트폰 앱과 연결되어 운동관리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최근 2014 CES에서 출시된 `Razer Nabu`라는 이름의 웨어러블 팔찌는 더욱 진보한 기술과 기능을 보여주고 있다.
`Razer Nabu`는 일반적인 웨어러블 팔찌들과 같이 운동량, 칼로리 소모량, GPS를 통한 위치추적 등의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수면 상황까지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더욱더 놀라운 점은 `Razer Nabu`는 팔찌를 착용한 사람들과 통신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상대에게 간단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고, 자신의 위치와 상황 그리고 등록된 신상정보까지도 전송할 수 있다.
현재 `Razer Nabu`는 팔찌를 착용한 사람들끼리 게임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도 개발하고 있다. 이 모든 기능이 수행된다면 아마도 `Razer Nabu`는 전 세계에서 기능이 가장 많은 웨어러블 팔찌가 될 전망이다.
부디 이 웨어러블 팔찌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제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국내에도 꼭 출시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전자신문인터넷 테크트랜드팀
김재영기자 hasub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