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장애인 게임 접근성 제고 방안 기초 연구 점자 보고서(요약본)를 발간했다. 지난 1월 발간된 방대한 분량의 장애인 게임 접근성 제고 방안 기초 연구 보고서를 장애인이 직접 읽고 이해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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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장애인 게임 접근성 제고 방안 기초 연구' 점자 보고서 발간2023-04-10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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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이스포츠 활성화 업무협약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회 개최, 연구, 교육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 협업을 통해 장애인 e스포츠 기반을 확충할 방침이다. 콘진원과 장애인...
2023-03-17 10:25 -
콘진원·저작권보호원·만화가협회, 웹툰 불법 유통 근절 위해 맞손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저작권보호원, 한국만화가협회는 웹툰 불법 유통 근절 및 웹툰 저작권 보호 환경 조성을 위해 웹툰 저작권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콘진원이 지난해 발간한 2022...
2023-03-10 10:26 -
광화시대, 이젠 'K-컬처 스퀘어'
서울 광화문 일대 신기술 융합 콘텐츠 전시 체험공간 광화시대가 3차원(3D) 미디어 아트로 구현돼 다양한 체험공간인 K-컬처 스퀘어로 9일 새단장됐다. 8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관계자들이 새로 공개...
2023-03-08 15:58 -
콘진원, '글로벌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 발간... 중동·동남아 11개국 조사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게임산업협회와 함께 공동연구로 추진한 글로벌 게임 정책·법제 연구 보고서를 27일 발간했다. 보고서는 △튀르키예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요르단 △이라크 △이집트 △카타...
2023-02-27 13:22 -
콘진원,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 게임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게임의 원활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2023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 게임을 내달 20일까지 모집한다. 게임더하기는 해외시장 직접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게임 개발사가...
2023-02-23 13:10 -
콘진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 및 게임벤처4.0 창업팀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3년 제1차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와 게임벤처4.0 예비 및 초기 창업팀을 모집한다. 대상은 30개 규모다.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상반기 입주를 원하는 기업과 예비·초기 창업자는 28일 11시...
2023-02-15 12:17 -
콘진원 '게임 더하기', K-게임 글로벌 확장 지원 박차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올해 게임더하기 사업 확대 개편을 통해 국내 중소 게임사 수출역량을 강화한다. 해외 시장 진출도 지원한다. 콘진원은 우선 게임더하기 협력사를 추가로 모집한다. 기업별 지원금액을 최대 2...
2023-01-29 09:00 -
K-게임, 중동서 인기... "많이 쓰고 오래 한다"
중동 지역에서 한국 게임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 이용 시간은 물론 지출 금액 역시 세계 평균을 웃돌았다. 북미나 유럽보다도 모든 플랫폼 영역에서 잠재적 성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한...
2023-01-19 14:19 -
한국 게임 산업, 첫 20조원 돌파... 글로벌 점유율 4위
국내 게임산업 시장 규모가 처음으로 20조원을 넘어섰다. 2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2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1년 국내 게임산업 매출액은 전년대비 11.2% 증가한 20조9913억원으로 집계됐다. 수...
2023-01-02 10:22 -
해외 방송영상마켓 통해 올해 K-콘텐츠 833억원 수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2년 해외 방송영상마켓 참가 지원사업으로 833억원 규모 수출계약을 달성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대 수출성과다. 콘진원은 올해 3월 홍콩 필마트, 4월 프랑스 밉티...
2022-12-12 14:54 -
콘진원, 게임인재원 5기 교육생 모집... 취업률 75.5% '게임인재 사관학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게임인재원 5기 교육생을 새해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 게임인재원은 대한민국 게임 산업을 이끌어갈 1% 핵심 인재 육...
2022-12-08 13:10 -
콘진원, 9일 '메타버스 콘텐츠 포럼 결산 세미나'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9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잔디 광장에서 메타버스 콘텐츠 포럼 결산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최근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불확실성이 불거진 상황을 조명하며 몇 가지 사례를 토...
2022-12-06 14:24 -
콘텐츠 산업 첫 ESG 이니셔티브 발족... "지속가능한 제작·서비스 환경 조성"
지속 가능한 콘텐츠 산업 조성을 위해 드라마·영상 제작사가 ESG 이니셔티브를 발족했다. 콘텐츠 제각과 서비스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산업 기반 마련에 나선다는 목표다. 한국콘텐츠진...
2022-12-01 11:05 -
콘진원, 7일 '콘텐츠 산업 결산 및 전망 세미나'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경기침체에 따른 위기 속 콘텐츠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보는 콘텐츠산업 2022년 결산 및 2023년 전망 세미나를 12월 7일 개최한다. 서울 중구 CKL스테이지에서 오프라인으...
2022-11-30 1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