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 올림푸스한국

[Industry Review] 올림푸스한국

올림푸스는 더욱 작고 조작 방법도 획기적으로 쉬워진 초소형 하이브리드 카메라인 펜(PEN) E-PL1을 올 2월 선보이며, 하이브리드 카메라 라인업을 구축했다. 하이브리드 카메라의 대중화를 선도하기 위해 기존 E-P1, E-P2에 엔트리 모델을 추가했다.

고급스러움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추구하면서 기존 펜의 핵심 최첨단 기능을 계승한 E-PL1은 올림푸스의 전략적 모델이다. 기존 펜에 비해 더욱 작고 가벼워진 사이즈로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편의기능을 대거 탑재한 하이브리드 카메라다.

펜 E-PL1은 쉽고 대중적이지만, 바디 내장 손떨림 기능, HD 풀 동영상 기능, 자동초점(AF) 등 기능 만큼은 전문가급이다. 특히 올림푸스 카메라의 대표적 기능 중 하나인 손떨림 방지 기능(IS·Image Stabilization)은 본체에 내장돼 있어 야간 촬영, 실내 및 망원 촬영 시 삼각대 없이도 흔들림 없는 이미지 촬영을 할 수 있다.

손떨림 방지기술은 타사의 경우, 렌즈에 장착이 되어 있어 해당 렌즈에서만 손떨림 방지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펜의 경우에는 본체에 탑재되어 있어 어떤 렌즈를 장착하더라도 손떨림 방지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더욱 쉬워진 고선명 HDF 동영상 촬영 기능도 보강됐다. 본체에 동영상만을 위한 버튼이 탑재돼 언제든지 버튼 한번으로 바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동영상 녹화 중에 스틸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또한 HD 동영상을 촬영할 때 아트필터를 적용해 포토숍 효과를 연출할 수 있어 다양하고 창의적인 필터 효과를 동영상에서도 구현할 수 있다.

올림푸스 하이브리드 카메라는 DSLR 기능과 유저의 성향에 맞춘 세련된 디자인으로 새로운 카메라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콤팩트 카메라 사용자들을 흡수하기 위해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Industry Review] 올림푸스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