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메카닉 공개

[신작 게임] 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메카닉 공개

넥슨(대표 서민 · 강신철)은 `메이플스토리`의 세 번째 빅뱅 콘텐츠 업데이트 시리즈인 `새로운 지원군`을 시작하며, 베일에 가려져 있던 신규 직업 `메카닉`을 공개했다.

메카닉은 로봇 스킬을 구사하는 해적으로 `건슬링거` 계열의 캐릭터다. 메카닉으로 전직하면 메탈아머 스킬을 배워 로봇을 소환하고 탑승할 수 있다. 또 다양한 형태의 로봇들을 소환해 함께 공격하거나 지형을 이용한 빠른 상하 이동을 지원하고, 파티원들의 맵 내 이동을 돕는 `오픈게이트`를 설치하는 등 사냥 효율을 극대화할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12일부터 한 달 간 3개의 신규 월드 `노바` `코스모` `안드로아`에서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월드에서 플레이하면 특정 시간대에 아이템 드롭률 2배 혜택을 제공한다. 또 70레벨 이상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기능성 `두건` 아이템을 선물하고, 100레벨 이상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특정 능력치를 강화시켜주는 `프론티어 이어링` 아이템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는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빅뱅이라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시리즈로 진행해 게이머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월 24일에는 국내 온라인게임 사상 최고 수치인 동시접속자수 41만6000명을 기록했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