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퀘스트, 스마트폰 지원 상품 검색엔진 출시

상품 검색엔진 전문 업체 다이퀘스트(대표 강락근)가 스마트폰 기능을 지원하는 상품 검색엔진 `다이버 5`를 선보였다.

`다이버 5`는 현재 국내 5대 쇼핑몰이 채택하고 있는 상품 검색엔진 `다이버`의 최신 버전으로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인터페이스 기능을 제공한다. 회사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을 기반으로 모바일 상품 검색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다이버 5`는 △스마트 내비게이션 △초성검색 △사용자 리뷰에 대한 감성분석 정보 △사용자 리뷰 계량화 △검색 사용성 평가 보고 등 기능을 새로 제공한다.

스마트 내비게이션 기능을 활용하면 상품이 가진 다양한 속성은 물론 이미지의 색상까지 필터링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클릭과 드래그 방식으로 상품의 속성을 하나씩 선택 또는 제거하면서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터치스크린 방식 스마트폰에서는 터치 드래그 방식으로 구동된다. `컴퓨터`라는 용어를 검색할 경우 초성인 `ㅋ ㅍ ㅌ`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검색되는 초성검색 기능도 주목된다.

강락근 대표는 “다이버 5는 공식 출시에 앞서 이미 KT커머스에서 채택할 정도로 인지도가 높다”며 “모바일 환경에 맞는 다양한 기능을 구현, 국내 상품검색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박태준기자 gaius@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