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델켐(대표 정찬웅)은 한국폴리텍대학 실무능력인증제도 평가에 대한 우수 합격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무능력인증제도란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적인 기술을 대학에서 교육함으로써, 일정 수준에 도달한 학생들에게 기술력을 인정하여 인증서를 발급하는 제도다.
한국델켐은 전국 1200여 파워밀(PowerMILL) 및 파워쉐이프(PowerSHAPE), 피쳐캠(FeatureCAM) 사용 기업체에서 안정적으로 우수인력을 확보 할 수 있도록 폴리텍대학과 연계해 이 제도를 시행 중이다.
학생들에게 실제 현업에서 사용하는 CAD/CAM 운용기술을 기업 요구수준에 맞춰 학과 커리큘럼 내에서 배우고 실습함으로써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게 되어 우량 기업에 좋은 조건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업들은 현업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 인력을 채용함으로써 신입인력에 대한 교육 시간과 비용을 혁신적으로 줄여나갈 수 있다.
한국델켐은 이미 2008년부터 실무능력인증제도를 실행하여 정착단계에 이르고 있는 한국폴리텍I대학 서울정수캠퍼스를 시작으로 대구캠퍼스, 부산캠퍼스 등과 실무능력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등학교 등 직업전문 교육기관들에게 확대 적용하여 나갈 계획이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