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앤펀]트렌드 따라잡기

SK텔레콤 공식블로그 `T월드 블로그(http://blog.sktworld.co.kr)` 누적 방문자가 5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010년 3월 22일 첫 콘텐츠를 발행한 이래 884일만이다. 현재까지 총 콘텐츠는 2259건, 일 평균 콘텐츠 발행은 2.5건, 최근 3개월간 월 평균 방문자 수는 53만명에 이른다.

[펀앤펀]트렌드 따라잡기

이에 앞서 SK텔레콤은 지난 2008년 6월 국내 최초로 `SKTstory`라는 기업 블로그를 개설,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과의 소통에 앞장섰다.

스마트폰 시대가 본격화된 이후 `T월드 블로그`를 신설, 모바일 라이프를 주제로 소통했다.

지난 1월 `T월드 블로그`와 `SKTstory`를 통합했다.

`T월드 블로그`는 3000만명에 이르는 스마트폰 고객에게 살아있는 정보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4G LTE 메뉴를 별도로 운영, 소비자 이해를 돕고 있다. 다양한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는 물론, 휴대폰 주변기기 등 모바일과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명실공히 모바일 정보의 원스탑(One-Stop) 블로그로 자리매김했다.

주요 콘텐츠는 △스마트폰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완전정복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추천 및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생활백서 △스마트폰에 대한 엉뚱한 호기심을 실제 실험을 통해 보여주는 T월드 실험실 △쉽고 재미있게 통신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T웹툰 △인포그래픽을 통해 고객이 한눈에 정보를 알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T그래픽 △IT와 모바일 흐름과 핫이슈를 짚어주는 T렌드리포트 등이다.

현재 T월드 블로그 메인 페이지에서는 SK텔레콤의 음성LTE (VoLTE) CF에 출연 중인 전지현과 신하균을 인기가수 `형돈이와 대준이`가 패러디하는 영상 촬영현장을 소개, 방문자 흥미를 끌고 있다.

한편, 블로그 이벤트 페이지(http://blog.sktworld.co.kr/2392)에서는 누적방문자 수 500만 돌파를 기념, 오는 9월 5일까지 T월드 블로그를 방문하는 500명에게 축하 미니케익을 선물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박혜란 SK텔레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실장은 “앞으로 SK텔레콤 고객과 소셜미디어팬이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를 발굴, 소비자 개개인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원배기자 adolfkim@etnews.com

S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