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클럽]이승기 `되돌리다` 4주연속 1위 독주체제

`알 수 없는 그 계절의 끝, 나는 너를 사랑하고 있던걸까?`

이승기의 `되돌리다`가 4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독주 체제를 이어 갔다. 소리바다(대표 양정환)는 이승기의 `되돌리다`가 12월 2주차(10∼16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뮤직클럽]이승기 `되돌리다` 4주연속 1위 독주체제

성시경, 박효신, 이석훈, 서인국, 빅스가 함께 부른 `크리스마스니까`는 순위 변동 없이 2위를 기록했으며 지아의 `일 년째`가 3위에 안착했다. `K팝 스타2`에서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던 어쿠스틱 듀오 악동뮤지션이 `매력있어`로 4위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찬혁 군의 자작곡인 `매력있어`는 진부하지 않은 멜로디와 개성 넘치는 가사로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고수와 한효주 주연의 영화 `반창꼬`와 동명의 싱글 곡인 노을의 `반창꼬가`가 6위, 꾸준한 시청률 상승곡선을 타고 있는 드라마 `보고싶다` OST `사랑하면 안돼요`가 12위다. 개코, 최자, 사이먼디, 프라이머리가 나이키 에어포스 원 발매 30주년을 맞이하여 선보인 `난리굿!!!`이 13위다. 오렌지 캬라멜&뉴이스트의 `흰 눈 사이로 하이힐 타고` 서영은의 `첫사랑을 찾습니다`와 써니힐의 `굿바이 투 로맨스`가 20위권 안에 진입했다.

소리바다는 “이승기의 감성발라드가 장기 집권을 이어가는 가운데 `크리스마스니까` `난리굿!!!` `흰 눈 사이로 하이힐 타고` 등 가수들의 콜라보레이션 곡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