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빛낸 최고 기술, 여기 다 모였네~

“대한민국 최고 기술을 찾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국내 최고 권위 기술상으로 꼽히는 `2013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빛낼 기술과 기술인을 발굴하기 위해 7일부터 오는 7월 19일까지 후보 신청서를 접수한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우리 산업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산업기술인이 우대받는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신기술 개발에 기여한 기업과 기술인에게 수여하는 포상이다. 올해부터는 에너지 분야 대표 기술대상 `그린에너지워워즈`가 통합돼 규모가 더욱 커졌다.

신청 분야는 자동차, 반도체, 신소재, 응용화학에서부터 에너지 효율 향상, 신재생 에너지까지 모든 기술 영역이다. 접수 마감일 전까지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이면 신청 가능하다.

산업부는 7월 접수 마감 이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2013 대한민국 기술대상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수상 기업이나 기관에게는 대통령상(대상), 국무총리상(금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상, 동상, 우수상), 전자신문사장상(특별상) 등이 수여된다. 첨단 기술 개발과 기술 혁신 기반 조성에 헌신한 기술인에게도 산업 분야 최고 권위 훈·포장과 대통령 표창 등이 주어진다.

신청 희망자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에너지기술평가원, 기술문화포털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KIAT에 제출하면 된다. 문의 (02)6009-3283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