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무료 앱 부문에는 지난주에 이어 카카오톡과 쿠키런이 나란히 1, 2위를 달렸다. 지난주 새롭게 출시된 카카오 게임이 순위에 들어왔다. 새로운 카카오 게임 전국민알까기, 매직팡, 날아라 팬더 비행단이 각각 3위, 5위, 7위로 순위에 진입했다.
넷채널이 지난 7일 출시한 전국민알까기는 바둑판에서 펼쳐지는 알까기 게임을 모바일로 가져왔다. 실시간 대전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다양한 레벨에서 게임이 가능하고, 기존의 알까기 게임과 차별되는 다양한 스테이지, 장애물, 아이템 등이 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빠른 속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5위를 차지한 매직팡은 컴투스가 카카오 게임하기에 새롭게 출시한 블록맞추기 퍼즐 게임이다. `혼자하기`와 `같이하기` 모드 중 선택이 가능하고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진 4개의 캐릭터와 공격력을 갖춘 5개의 블록을 활용,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날아라 팬더 비행단은 캐릭터를 상하좌우로 움직여 적과 장애물을 피하거나 제거하면서 최대한 먼 거리를 이동하는 비행슈팅 게임이다. 이 외에도 NHN이 지난해 출시한 폐쇄형 SNS 밴드가 8위로 새롭게 순위에 등장했다. 밴드는 이용자의 초대가 있어야 가입할 수 있는 비공개 카페와 같다. 카페처럼 같이 게시물을 올리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지난 4월 가입자 1000만을 앞두고 PC용 밴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유료앱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마인크래프트가 1위를 유지했다. 지난주에 게임 할인 이벤트를 통해 순위에 진입했던 롤플레잉게임(RPG) 카오스 링스(Chaos Rings)가 2위로 상승했고, 10위였던 니드포스피드(Need for Speed)가 6위에 올랐다.
무료 앱 순위
자료:구글플레이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