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베이션 @ㅏ띠, 기업 메신저 시장 `돌풍`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기업용 클라우드 메신저가 프로야구에 도입돼 팬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크리베이션(대표 신경환)은 올해 초 기업용 클라우드 메신저 `@ㅏ띠`를 2013년 시즌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프로야구 구단 넥센 히어로즈에 공급했다. 이름도 `넥센히어로즈@ㅏ띠`로 붙여져, 웹·아이폰·안드로이드용으로 제공하고 있다. 넥센히어로즈는 메신저를 활용해 팬과 소통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진행해 큰 공감을 이끌어 냈다.

크리베이션 @ㅏ띠, 기업 메신저 시장 `돌풍`

경기가 없는 날에도 팬들끼리 소소한 일상을 서로 공유하며 메신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넥센 팬들에게는 야구 경기 외에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 셈이다.

크리베이션이 개발한 `@ㅏ띠`는 기업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업용 컨슈머 메신저다. 기업이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SNS를 운영하고자 할 때 개발기간과 비용 부담 없이 저렴한 운영비만으로 자체 SNS로 도입해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SNS다.

신경환 대표는 `@ㅏ띠` 개발의 사회적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1일 `제21회 대한민국 신지식인` 벤처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메신저를 통해 기업과 고객이 밀접하게 만날 수 있는 장을 만들어준 공로를 정부까지 공인한 것이다.

신경환 대표는 “넥센히어로즈 등이 `@ㅏ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기술력을 검증받았다”며 “기업과 고객이 함께 소통하며 서로 공감을 갖도록 서비스에 매진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