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액션퍼즐게임 `도쿠로`와 `마인크래프트-포켓에디션`, `파워앰프 풀버전 언락커`가 각각 1, 2, 3위 자리를 지켰다. `소닉4 에피소드2`와 `모던 컴뱃4:제로 아워`, 연말연시를 맞아 50% 할인 이벤트 중인 `문+리더 프로`가 새롭게 순위권에 들어왔다.
7위로 새롭게 순위에 등장한 `소닉4 에피소드2`는 닌텐도 슈퍼마리오와 경쟁하기 위해 세가(SEGA)가 출시해 속도감 있는 액션으로 인기를 끌었던 `소닉 더 헤지호그` 시리즈를 모바일 버전으로 옮겼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횡스크롤 방식으로 스테이지를 옮겨가는 방식이며 3D 맵을 지원해 입체적인 기동까지 가능하다.
이번 주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카카오톡`이 지난 몇주간 1위를 기록했던 컴투스의 `돌아온 액션퍼즐패밀리 포 카카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새롭게 순위에 등장했던 `바운스볼 2.0 포 카카오` `룰더주 포 카카오` `신선도` 중 8위로 하락한 `바운스볼2.0 포 카카오`만 살아남고 모두 순위권에서 이탈했다. `몬몬몬 포 카카오`와 `테트리스 블리츠 포 카카오`가 새롭게 유입되어 신규 게임들이 순위에서 1주 단위로 교체되는 현상이 이번 주에도 반복됐다.
이번 주 교육 유료 앱 부문에서는 오랫동안 1위 자리를 지켰던 `네이버 중한사전`을 제치고 `영국문화원단어장`이 1위를 차지했다. 영국문화원단어장은 주한영국문화원이 모바일 전문 개발사인 플러스엠엑스(PlusMx)와 함께 출시한 영어 학습앱으로 `영국문화원 숙어집`, `영국문화원 동사편`과 함께 3종으로 구성돼 있다. iOS버전으로 2011년부터 출시돼 이미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올해 12월에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돼 빠르게 상승세를 타고 있다. 영국문화원 영어학습 앱 시리즈는 영국문화원의 오랜 영어교육 노하우를 담은 앱으로 학습자가 다양한 경로로 단어를 접할수록 쉽게 기억할 수 있다는 언어심리학 이론에 근거해 만들어졌다.
제공:구글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