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코난테크놀로지 `코난 텍스트 애널리틱스`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는 빅데이터의 시대의 핵심 기술 요소인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코난 텍스트 애널리틱스’를 출품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빅데이터 수집·검색·분석 사업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그 중에서 분석 솔루션인 ‘코난 텍스트 애널리틱스’는 대량의 텍스트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추출해 고객에게 깊이 있는 부가가치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신SW상품대상 추천작]코난테크놀로지 `코난 텍스트 애널리틱스`

코난 텍스트 애널리틱스는 실시간 분석으로 이슈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고객의 편리한 모니터링을 위해 대시보드도 제공된다. 고객이 쉽고 간단하게 정보를 조회하고 처리할 수 있으며 분석 결과를 정형 데이터 분석 결과와 결합해 활용할 수 있도록 연동 API를 제공한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최근 서울시 다산콜센터 민원 상담 분석, CJ헬로비전 헬로 TV 스마트 추천 서비스 등에 코난 텍스트 애널리틱스를 포함시켰다. 다사콜센터에 접수된 월평균 100만건의 민원을 분석해 주요 민원을 파악하고, 변동 추이와 연관 이슈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차트를 제공했다. 회사는 “솔루션 도입 사례를 바탕으로 앞으로 많은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기존에 분석할 수 없었던 비정형 데이터 분석과 활용으로 가치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주요 특징]

▶OS : 리눅스

▶대량의 텍스트에서 정보를 추출해 부가가치 정보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02)3469-8500

[김영섬 코난테크놀로지 대표]

“텍스트분석은 그동안 꾸준히 수요가 있었으며 빅데이터 시대의 핵심 기술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빅데이터가 주목받으면서 국내에서도 정부 주도로 빅데이터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민간 기업도 빅데이터 기술 활용에 적극적인 상황입니다. ‘코난 텍스트 애널리틱스’는 이러한 요구를 반영해 고객을 이해하고 쉽게 의사결정을 하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10년 이상 자연어 분석 기술을 축적했으며 다양한 언어 분석의 경험과 기술, 시스템 안정성을 보유했다. 김영섬 코난테크놀로지 대표는 기술을 바탕으로 대량의 텍스트에서 의미있는 정보를 추출해 고객사에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코난텍스트애널리틱스’를 출시했다. 김 대표는 “기업의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은 기업 내부 데이터뿐만 아니라 기업 외부에 존재하는 소셜네트워크(SNS) 데이터나 웹 문서 데이터 등 관심 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SNS·웹 문서 등 분석이 가능한 ‘펄스K’ 등과 연계한 사업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코난 텍스트 애널리틱스’를 중심으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라는 통합 솔루션도 준비하고 있다. 그는 “빅데이터 분석은 다양한 기술 요소가 결합돼 대량의 데이터를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하고 핵심요소를 파악해야 한다”며 “코난테크놀로지의 빅데이터 수집·검색·분석 라인업을 토대로 고객의 상황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수요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