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에스티소프트 웹 방화벽 ‘카이퍼넷’, 오아시스마켓에 선보여

통합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인 ㈜에이에스티소프트(www.astsoft.co.kr)는 KT의 개방형 비즈메카 플랫폼인 오아시스 마켓(http://market.oaasys.com)에 정식 판매사로 등록됐다고 밝혔다.

오아시스(OAASYS) 마켓은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IT 솔루션 및 핵심기반기술(API)을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는 오픈 마켓이다.



에이에스티소프트는 이번 판매사 정식 등록과 함께 오아시스 마켓을 통해 소프트웨어 웹 방화벽 카이퍼넷(KUIPERNET, www.kuipernet.co.kr)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이퍼넷은 별도의 하드웨어 장비 없이 소프트웨어 형태로 웹 서버에 직접 설치하여 운영하는 웹 방화벽이다. 실물 장비를 구입해 설치 및 운영하는 형태로 장비구입 비용, 장비 유지보수 비용, 전문 인력 비용 등의 고비용 구조를 가지고 있는 기존의 하드웨어 웹 방화벽들과는 달리 고도의 전문인력 없이도 손쉽게 운영 가능하며, 도입·유지보수 비용을 약 5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카이퍼넷은 스탠다드, 엔터프라이즈, 호스팅 등 총 3개의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탠다드와 엔터프라이즈는 대형 사이트에 적합하며 라이선스 구매 후 직접 웹 방화벽을 운영하는 형태다. 호스팅은 월과금(99,000원, 부가세 포함) 형태로 고도의 전문인력을 보유하지 않은 중·소규모의 사이트에 적합하다.

모든 제품은 OS 종류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며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서비스 운영이 가능하다.

에이에스티소프트 관계자는 “웹 방화벽 도입에 대한 부담이 컸던 중소기업들이 오아시스 마켓을 통해 부담 없이 웹 방화벽을 도입하고 운영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서비스 검증을 위한 벤치마크테스트(BMT) 진행도 가능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