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 한국EMC와 기술·영업 업무 협력

티맥스데이터(대표 장인수)는 한국EMC(대표 김경진)와 기술 및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업무 협력으로 양사는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하고 제품 및 솔루션 협력을 위한 기술적 타당성을 검토한다. 사전에 상호 호환성 테스트를 진행해 고객에게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영업과 고객 기술지원 강화를 위해 공동 파트너사를 선정해 관련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경진 한국EMC 대표(왼쪽)와 장인수 티맥스데이터 대표가 기술 및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김경진 한국EMC 대표(왼쪽)와 장인수 티맥스데이터 대표가 기술 및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양사는 마케팅도 공동으로 추진한다. 9일 개최되는 ‘EMC 포럼 2014’에는 티맥스데이터가 후원사로 참여해 ‘가상화 환경 기반의 미들웨어 및 DBMS 구축 방안 및 사례’를 발표한다. 향후 개최될 티맥스데이터의 ‘티맥스데이’에서도 한국EMC가 후원사로 참여한다.

장인수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이번 제휴로 티베로 도입 고객에게 성공 비즈니스에 필요한 토털 데이터베이스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들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한 가치창출 및 비즈니스 연속성을 위해 연계 솔루션 맵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진 한국EMC 대표는 “자동화되고 안전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구현하기 위해 주요 애플리케이션과 기술 협력을 확대할 것”이라며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키고 안전하게 보호하며 24시간 운영되도록 다양한 신기술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