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의원' 12월 개봉 확정…벌써부터 대작 탄생 예감

상의원 12월 개봉 확정/사진출처 : 영화 '상의원' 포스터
상의원 12월 개봉 확정/사진출처 : 영화 '상의원' 포스터

상의원 12월 개봉 확정

‘상의원’을 향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한석규, 고수, 박신혜, 유연석의 명품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상의원’은 지난 4일 캐릭터 포스터와 1차 예고편을 공개하자마자 양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순위 1위를 장악했다.

‘상의원’은 조선시대 왕실의 의복을 만들던 상의원에서 펼쳐지는 조선최초 궁중의상극으로 아름다움을 향한 대결을 그린다.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각 캐릭터들을 떠오르게 만드는 색깔과 명품 의상을 접목시켜 ‘상의원’만의 고품격 스타일을 완성했다. 한석규는 블루 톤의 이미지에 “왕실 최고의 어침장”, 고수는 베이지 톤의 이미지에 “유행을 일으킨 천재 디자이너”, 박신혜는 그린 톤의 이미지에 “삶이 전쟁터인 왕비”, 유연석은 레드 톤의 이미지에 “완벽한 사랑을 꿈꾸는 왕”으로 분했다.

‘상의원’이 내놓은 색다른 캐릭터 포스터는 지금까지 사극 영화에 대한 모든 통념을 깨버리며, 영화 ‘상의원’만의 개성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특히 ‘조선최초 궁중의상극’이라는 장르에 부합하는 캐릭터 포스터는 공개되자마자 관심을 끄는데 완벽하게 성공했다.

스크린 최초로 집중 조명되는 ‘상의원’은 조선시대 노비 출신 천재 과학자 장영실을 배출한 기관으로 더욱 흥미를 자아낸다.

‘상의원’ 예고편을 본 누리꾼들은 "`상의원` 예고편, 벌써부터 대작?", "상의원 12월 개봉 확정, 기대된다", "상의원 12월 개봉 확정, 꼭 봐야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상의원 12월 개봉 확정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