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티 산이 디스? "임용고시 안보고 선생질 왜 해요"…'일리네어까지 언급'

출처:/올티 SNS
출처:/올티 SNS

올티 산이 일리네어 디스

올티 산이 일리네어 디스 의혹이 불거졌다.



올티는 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싱글 앨범 ‘올스쿨(OLL`Skool)’을 발표했다.

올티 ‘올스쿨(OLL`Skool)’곡을 접한 누리꾼들은 올티가 유명 힙합 레이블 일리네어와 산이를 디스(Disrespect의 약자이자 미국식 표현으로 랩으로 상대방을 비난하는 것을 말함)했다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올티 ‘신곡 ‘올스쿨(OLL`Skool)’ 가사에는 ‘선배님께 질문이 있는데요. 임용고시도 안 봤으면서 선생질은 왜 해요?’라는 부분이 ‘랩 선생님’이라는 별명을 가진 산이를 겨냥해 쓴 가사가 아니냐는 것.

2절에서도 ‘패륜으로 도배한 가사가 Raw한 줄 아는 못 배운 찌질이. 뒷받침될 도덕이 없으니 너네 랩 가사엔 하나도 없지 일리’라는 가사는 일리네어를 저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일리’가 일리네어를 줄여 부를 때 사용되며 ’도덕‘은 일리네어 소속가수인 도끼와 더 콰이엇을 지칭해 두 사람을 디스했다는 의견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한편, 올티 디스는 한두번이 아니다. 지난 9월 종영한 Mnet `쇼미더머니3`에서 YG 소속 바비와 비아이를 저격하는 무대로 논란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올티 산이 일리네어 저격에 누리꾼들은 "올티, 쇼미너머니에서 잘하던데" "올티, 선배들 다깠네" "올티, 산이 디스한거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올티 산이 일리네어 디스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