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온라인게임 모바일화 신성장동력으로" 유행 앞장선다

게임빌이 인기 온라인게임을 모바일게임으로 대거 선보인다. 모바일게임 전문개발과 퍼블리싱 위주로 진행하던 기존 사업에 온라인게임 지식재산권(IP) 활용을 추가한다.

게임빌 "온라인게임 모바일화 신성장동력으로" 유행 앞장선다

1일 게임빌에 따르면 이 회사는 올해 초부터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 드래곤플라이 ‘에이지오브스톰’, 지노게임즈 ‘데빌리언’ 등 PC·온라인 플랫폼으로 출시된 게임을 모바일로 재해석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게임빌 관계자는 “온라인과 모바일 두 장르에 특화된 개발사들이 ‘글로벌 모바일게임’이라는 목표를 향해 의기투합했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도 극대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빌의 모바일·온라인 융합은 지난해 7월 선보인 ‘크리티카:천상의 기사단’으로 일단 합격점을 받았다.

올엠이 개발한 온라인게임 ‘크리티카’를 올엠·펀플로가 모바일 게임으로 공동 개발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는데 7개월째 흥행 중이다.

모바일게임 ‘크리티카:천상의 기사단’은 15개국 구글 플레이 장르 매출 톱(TOP)10을 비롯해 최근 글로벌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성과를 거두었다.

각기 다른 플랫폼, 영역으로 인식되어온 PC·온라인 융합은 모바일게임 대중화와 함께 모바일게임 사양이 높아진데 따른 유행으로 분석된다.

온라인게임이 가진 방대하고 품질 높은 콘텐츠를 구동할 수 있을 만큼 모바일기기 사양이 좋아지며 소비자 눈높이가 높아졌다는 것이다.

모바일게임 운영 노하우가 쌓여 서비스 품질이 크게 개선된 것도 온라인IP의 모바일게임 재해석에 속도가 붙는 이유 중 하나다.

김진영 게임빌 마케팅실장은 “게임빌 온라인게임 재해석 사업은 원작IP가 가진 뛰어난 콘텐츠를 모바일에 최적화하고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는 점에서 시너지가 크다”며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대작게임을 안정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다는 강점을 활용해 온라인게임사들과 다양한 협업으로 새로운 무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