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신소프트웨어(SW)상품대상 추천작에는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비롯해 자바와 닷넷을 지원하며 스마트워크 구현이 가능한 전사 협업 플랫폼,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 등이 출품됐다.
사이버다임(대표 김경채)은 기업 내 클라우드를 통해 문서중앙화 환경을 구현하는 ‘클라우디움’을 선보였다. 사용자·직급·부서별로 접근권한을 설정해 세밀한 정보보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하드웨어(HW)와 소프트웨어(SW) 일체형 패키지로 제공돼 설치부터 운영까지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온더아이티(대표 김범수·이병구)는 자바(JAVA)와 닷넷(.NET)환경을 지원하는 전사 협업 플랫폼 ‘비즈러너(BizRunner)’를 소개했다. 강력한 확장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컴포넌트를 조합해 고객사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협업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카디날정보기술(대표 김지연)은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정보기술(IT) 환경에서 쏟아지는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레오펀트(LeoPhant) v1.0’을 출품했다. 프로그램 친화적 사용자환경(UI)을 제공하고 오픈소스 기반으로 기존 RDB, NoSQL, 하둡 등과도 쉽게 연계할 수 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
권동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