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는 ‘한컴오피스 2014 뷰어`를 삼성전자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에 기본 공급한다고 5일 밝혔다.
한컴오피스 2014 뷰어는 갤럭시 S6 모델에 기본 탑재된다. 해당 모델 구매자는 삼성전자 갤럭시 앱스토어에서 한컴오피스 2014를 내려 받을 수 있다. 한컴오피스 2014는 안드로이드 기반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앱)으로서 워드·엑셀·파워포인트와 호환성을 높였다. 스마트폰에서도 자유로운 문서작업이 가능하다. 한글문서(HWP), PDF 문서 등 뷰어 기능도 포함했다.
한컴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프로·갤럭시 탭 프로·갤럭시 탭S·갤럭시 탭4·갤럭시 노트4 등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에 오피스 앱을 기본 공급해왔다. 이번 갤럭시S6 제품에도 공급되면서 모바일 오피스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폭넓은 글로벌 사용자층도 확보할 전망이다.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출시되는 갤럭시S6 모델에 기본 탑재됐기 때문이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탄탄한 기술력으로 모바일 오피스 분야에서 지속적 공급 성과를 보였다”며 “글로벌 시장 확산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데스크톱PC와 모바일 시장 성공을 토대로 클라우드 오피스에서도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
권동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