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집창업 꼬지사께·엘리팝, ‘프랜차이즈 박람회’와 ‘사업설명회’서 3가지 혜택 부여

술집창업 꼬지사께·엘리팝, ‘프랜차이즈 박람회’와 ‘사업설명회’서 3가지 혜택 부여

`제33회 프랜차이즈 박람회`가 140여 개 업체의 약 200개 브랜드가 참여, 지난 19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주역이었던 스몰 비어 참가 브랜드가 크게 축소됐고, 주점과 호프 등 전통적인 형태의 술집창업 브랜드가 대거 참가했다.

이 가운데 인테리어 비용 대폭 할인, POS 무상 지원, 임대료 지원 2개월 등 3가지 특별 혜택을 부여하는 ‘꼬지사께’와 ‘엘리팝’ 브랜드가 화제다.



‘꼬지사께’는 주거상권에서도 단골 고객층으로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브랜드로 숯불에서 직접 구운 숯불꼬치메뉴와 함께 다양한 퓨전 요리로 고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고 있으며, 사케와의 접목으로 타 주점 브랜드보다 13% 높은 객단가를 창출했다.

‘엘리팝’은 지난 2007년 ‘프리미엄 레스펍’ 콘셉트의 캐주얼 호프집으로 시작해 지난 2012년 카페형 호프 타입인 ‘다이닝&비어카페’로 리뉴얼했다. 우아한 오픈형 카페 인테리어 70여 종의 호텔급 요리, 크림 생맥주, 스파클링 와인, 다양한 수입맥주와 칵테일로 외식시장의 소비 주체인 여성 고객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꼬지사께’의 60여종의 숯불꼬치와 퓨전요리, ‘엘리팝’의 70여 종의 프리미엄 메뉴 등 다양한 구성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자체 식품 생산 공장에서 식자재를 반조리 상태로 ‘원팩화’해 공급하기 때문에 조리의 간편화하고 노동 강도를 최대한 줄였다. 외식창업자의 가장 큰 고민인 조리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다.

이 밖에도 ‘꼬지사께’와 ‘엘리팝’은 오는 3월 22일 오후 2시에 문정동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메뉴 개발실 자체 공장에서 반조리 상태의 원팩화된 재료로 메뉴를 조리하는 시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업설명회 문의는 ㈜SY프랜차이즈 본사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주점창업 브랜드 ‘꼬지사께’, ‘엘리팝’의 가맹본부 (주)SY프랜차이즈는 2005년 가맹사업을 시작해 현재 200여 개의 가맹점을 관리 하고 있으며, 10년간의 가맹 사업을 통해 매장 운영 노하우와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주관 ‘한국프랜차이즈대상 5년 연속 수상’ 및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2014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우수 프랜차이즈’로 지정된 신뢰도 높은 가맹본부다.

또 전문가에 따르면 ‘꼬지사께’와 ‘엘리팝’은 오픈부터 사후관리까지 함께하는 ‘1114 밀착형 관리 시스템’, 매출 부진 가맹점을 선정해 진단 및 매출향상을 도모하는 ‘부진 점포클리닉’ 등의 운영 관리 시스템과 이노베이션팀과 R&D팀의 지속적인 ‘시장조사 및 외식 트렌드조사’와 조사결과를 반영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고객 리서치·레시피 공모전·요리 대회·점주 품평회·사내 품평회를 통해 검증된 연 2회 신 메뉴 출시 시스템 등 안정되고 체계화된 시스템이 강력한 경쟁력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