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원료 벤처 기업 ES식품원료(http://www.esfood.kr)가 31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고객만족브랜드(식품원료) 부문 대상을 받았다.
ES식품원료는 제조, 연구, 컨설팅, 기업 지원 등을 주력으로 하는 (주)이에스기술연구소의 자회사다. 향료, 천연색소, 농축액 등의 식품 원료를 등급별, 원산지별로 다양한 용량에 공급하는 식품원료 전문 온라인 구매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회원 수는 약 20,000명이다.
고객층은 제조업체 구매담당자, 식품 개발자, 프랜차이즈 본사, 카페, 주부, 학생, 교사 등 그 범위를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다양하다. ES식품원료는 홈페이지를 통해 원료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식품위생법에 적절한 사용법 등을 검색할 수 있고, 전화 상담을 통해 기술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2013년 출시한 카페 음료용 농축액 브랜드‘KIKI 농축액 시리즈’가 주목을 받았다. 이 시리즈는 신제품 KIKI 체리 농축액과 자몽 농축액, 레몬 농축액, 블루베리 농축액, 유자 원액 등이 나와 있으며,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출시 중이다. 또 ‘ES땅콩병’이라고 하는 고점도 제품용 기능성 용기도 냉장고 정리 시즌에는 ‘없어서 못 파는’ 인기 상품이다.
(주)이에스기술연구소 민상대 대표는 “불필요한 원료의 매입으로 인해 발생하는 원가 상승 및 관리의 어려움을 적량·적기 납품을 통해 개선하고, 지속적인 신규 원료의 소개와 앞으로의 신제품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빅테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사와 공유하고 있는 것이 고객들이 만족한 부분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는 식품원료의 제조사도 중요하지만 안전한 식품원료를 적절한 시기에 적량만큼 공급하고, 기술적인 정보와 트렌드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 보다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될 것”이라며 “경제적이고 안전하게 식품원료의 구매와 사용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요소로,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시킨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으며, 총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리서치 결과 6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