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영TNI, SW 자산관리 포털 서비스 출시

계영티앤아이(대표 유제철)는 소프트웨어(SW) 자산관리 포털 서비스(gytni.com)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포털은 컨설팅, 제품과 도구, 마스터 데이터베이스(Master DB), 이러닝(E-Learning), 뉴스, 아이스캔센터(I-Scan Center)로 구성됐다.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SW 감사를 받거나 SW 자산관리 솔루션을 도입할 때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계영TNI, SW 자산관리 포털 서비스 출시

포털에서는 SW 자산관리 컨설팅, SW 감사 회계 컨설팅, 총소유비용(TCO) 절감 컨설팅, 악성코드 진단 컨설팅이 가능하다. SW 자산관리 중 발생하는 각종 상황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SW 자산관리에 필요한 제품 기능과 효과도 확인할 수 있다. SW DB 역할과 다양한 정품SW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닝을 통해 SW 자산관리 개념과 활용법을 애니메이션 형태로 쉽게 설명한다. 기업과 기관에서는 임직원 SW 자산관리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뉴스를 통해 SW 자산관리 관련 국내외 이슈를 소개한다.

의심스러운 파일과 URL을 분석하고 웜·트로얀 등 악성코드를 쉽고 빠르게 탐지하는 서비스도 포털에서 이용할 수 있다.

유제철 계영티앤아이 대표는 “그간 SW 라이선스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불법SW 단속이나 감사에 많은 기업이 막대한 비용을 지불한 경우가 있다”며 “이번에 서비스를 시작한 ‘SW 자산관리 포털’이 기업과 공공기관 SW 라이선스 관리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