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베타서비스 시작돼, 페이스북 따라잡을까”

지난 21일 다음카카오가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베타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출처: 다음 제공
지난 21일 다음카카오가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베타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출처: 다음 제공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지난 21일 다음카카오가 모바일 블로그 `플레인` 베타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음 측에 따르면 `내 플레인`에서는 손쉽게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형식과 간편한 제작 도구를 제공할 예정. 플레인은 안드로이드 기반에서 가장 강점을 보일 것이라고 예견되고 있다. 복수의 다음 관계자는 "그동안 블로그는 PC 위주로 서비스 됐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이용하기에는 다소 복잡하고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며 플레인은 휴대성과 간편함에 중점을 두었음을 밝혔다..



또한 플레인은 정보 검색 기능도 갖추고 있다. 포털 다음을 기반으로 하는 만큼 `찾아보기` 화면의 검색창에 태그, 글, 사람 등 다양한 분야의 관심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유용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대로 평소 자주 검색하는 단어는 별 표시 아이콘을 클릭해 태그 저장을 해놓을 수 있다. 저장된 태그 리스트는 검색창에 자동으로 모아 보여줘 재검색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플레인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우선 출시되며, iOS버전도 곧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정식서비스는 올 하반기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페이스북보다는 인스타그램과 비슷할 것 같은데”,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이미 sns 사업은 너무 레드 오션이 아닌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