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로다주 ""수현같은 배우가 나오는건 놀랍지 않아" 무슨 뜻?

어벤져스2
 출처:/ 어벤져스2 공식포스터
어벤져스2 출처:/ 어벤져스2 공식포스터

어벤져스2

어벤져스2의 수현이 촬영 소감을 밝힌 가운데, 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친근한 모습을 보여 이목을 끌고 있다.

17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는 영화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어벤져스2`) 내한 공식 기자회견이 열렸다.

어벤져스2 기자회견에는 조스 웨던 감독을 비롯해 주연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마크 러팔로, 크리스 에반스와 한국 배우 수현이 참석했다. 특히 배우들은 왼쪽 가슴에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노란 리본`을 달고 입장해 많은 취재진들의 눈길을 끌었다.

어벤져스2에 출연한 배우 수현은 "이렇게 한국에서 정식으로 인사드릴 수 있어 기쁩니다"라며, "황홀했다. 내가 좋아했던 감독, 배우와 한 현장에서 호흡을 맞췄다는 것은 내 평생 잊지 못할 기회였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수현이 이번 작품에서 훌륭한 연기했다"고 칭찬하며 "수현 같은 훌륭한 배우들이 한국에서 계속 나오는 것이 놀랍지 않다. 한국 영화산업은 정말 훌륭하기 때문"이라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수현을 꼼꼼하게 챙기며 유독 친한 모습을 보였다.

어벤져스2 수현은 이번 영화에서 `닥터 헬렌 조`로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닥터 조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전공학자로 부상을 당한 어벤져스 군단을 돕는 인물이다. 대한민국 서울에 위치한 닥터 조의 연구실은 어벤져스 타워의 브루스 배너의 실험실과 연결돼 어벤져스의 전투를 돕는다.

`어벤져스2`를 배급하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측은 23일 "오늘 개봉하는 `어벤져스2`가 역대 최초 사전 예매 100만에 육박하는 93만장 기록을 세웠다"면서 "96%의 예매율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예매율 기록은 `트랜스포머3`가 2011년 세운 95%였다. 이로써 `어벤져스2`는 대한민국 역대 최초이자 최고 예매율 기록을 모두 갖게 된 영화가 됐다.

김현욱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