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도 ‘월드IT쇼’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월드IT쇼’를 준비하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한국무역협회, 한국경제신문사, 전자신문사, 코엑스, 케이훼어스(K.Fairs) 등 6개 주관사 여러분에게 감사 말씀을 전합니다.
오늘날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은 우리 생활 전 분야에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739억달러 수출로, 전체 수출 30.3%를 차지하는 등 우리나라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ICT 산업은 모든 것이 연결되는 초연결시대 진입을 배경으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미 방송, 금융, 보건 등 산업과 ICT가 만나 스마트 TV, 핀테크, 스마트 헬스케어 등 신산업도 창출되고 있습니다.
정부도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종합대책인 ‘K-ICT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ICT가 다시 한 번 국가 경제성장 주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정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변화의 시기에 통신서비스, 단말기, 소프트웨어 등 ICT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월드IT쇼’가 개최되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입니다.
금년 ‘월드IT쇼’를 정성껏 준비하신 국내외 관계자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월드IT쇼’가 우리나라 ICT 산업의 발전상과 더불어 `Connect Everything`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월드IT쇼’에 참석하신 모든 분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