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대표 김영훈)은 이달 말까지 엔터프라이즈DB(EDB) 공식 한국어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기술지원센터와 교육센터를 개소한다고 1일 밝혔다. 다우기술은 EDB 총판이다.
기술지원센터는 다우기술이 전담 운영한다. 국내 EDB 고객을 위한 기술지원과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다우기술 내 ‘포스트그레스 플러스 어드밴스드 서버(PPAS)’ 담당 엔지니어가 직접 지원해 서비스 품질을 한층 강화한다. 자체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으로 고객기술지원 이력을 분석하고 체계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술지원 문의는 전화(1599-9782)와 이메일(edbkr@daou.com)을 통해 가능하다.
교육센터는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DB) 개발자와 관리자, 예비 사용자를 위해 설립된다. EDB 교육 커리큘럼은 이달부터 시작된다. PPAS와 프스트그레SQL 두 과목으로 초·중·고급 등 3단계 과정으로 구성된다. EDB 시험과 연계해 공식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다우기술은 “올 하반기 고급 운영자를 위한 튜닝, 마이그레이션, 빅데이터 과정 등을 추가 개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홈페이지(www.edbkorea.co.kr)나 블로그(www.postgresblog.co.kr)를 방문하면 정기 교육 과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교육센터 정보, 한국어 기술 지원 사용법, 무료 트라이얼 신청, 자료 다운로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
권동준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