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내 지방은 몸 속에 있는 지방의 양으로 쓰고 남은 잉여 영양분을 축적한 일종의 ‘에너지 저장고’다. 양은 사람에 따라 다르며 갈색지방과 백색지방으로 분류된다.
갈색지방(Brown Adipose Tissue)은 출생 후 체온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것으로 지방으로 열을 생산하는 지방세포로 알려져 있다. 나이가 들수록 양은 감소하지만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백색 지방(White Adipose Tissue)은 에너지를 저장하는 측면에서 중요한 부분이지만 비만인 사람에게는 문제 요인이 되기도 한다. 백색지방의 과도한 증가가 심혈관질환을 포함한 여러 가지 문제를 유발해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생활과 각 국의 문화적인 특징, 음식문화, 패스트푸드 섭취의 일상화, 수면 부족, 스트레스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사람들의 몸무게가 증가하면서 체중감량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하지만 개인의 의지, 운동, 식단조절만으로는 힘들기 때문에 다이어트식품,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찾는 경우도 많다.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중 ‘노바렉스의 잔티젠’은 미역추출물의 후코잔틴과 석류씨 오일 복합물로 복용했을 때 체중과 체지방, 간지방(내장지방), 허리둘레 등 감소시킬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합성 착향료, 합성 보존료, 합성 감미료 첨가 없이 식물성 자연원료로 만들었다.
무엇보다 잔티젠은 인체에서 백색지방이 갈색지방으로 변화되는 것을 세계 최초로 인정받아 기초대사량 증가 효과를 입증 시켰다. 이는 기존 어느 식품에서도 확인되지 않은 결과다.
잔티젠 관계자는 “인체실험결과 잔티젠 복용하면 최대 12.8kg 체중 감소, 최대 16.19cm허리둘레를 감소할 수 있는 놀라운 결과를 밝혀냈다”고 말했다.
한편, 잔티젠은 ‘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식품) 부문을 수상한바 있다.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