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인트소프트 `패드락`

인트소프트(대표 박용운)는 모든 정형·비정형 데이터 암·복호화와 모니터링이 가능한 통합 보안 솔루션 ‘패드락(Padlock) V1.5’를 소개했다. 가상 컴퓨팅 환경, 클라우드, 빅데이터 플랫폼 컴퓨팅 환경에서 활용 가능하다.

[신SW상품대상 추천작]인트소프트 `패드락`

패드락은 기존 정형 데이터 암호화 중심 패러다임에서 전환했다. 비정형 데이터, 빅데이터 암호화 등 급변하는 보안 시장수요를 반영한 통합 보안 솔루션이다. 올해 초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국산 소프트웨어(SW) 품질인증인 ‘굿소프트웨어(GS)’ 인증도 획득했다.

패드락은 파일 자체를 암호화하기 때문에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 저장장치 관리도 용이하다. 암호화 대상 서버 파일시스템에 의존하는 기존 파일 암호화 솔루션과 차별화했다.

제품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HW)를 일체화한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제공된다. 물리적·논리적 클라이언트 시스템 구성에도 간단하고 유연하게 적용 가능하다. 주 기능이 어플라이언스 내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외부 악성코드와 악의적 접근으로부터도 안전하다. 기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암호화 대상 파일 이용 감사 이력을 기록, 모니터링할 수 있다. 문제 발생 시 신속한 분석과 대응이 가능하다. 타 암호화 솔루션에 비해 초기 암호화에 소요되는 시간도 적다. 사용자에게 친숙하고 간결한 사용자환경(UI)으로 모니터링과 관리가 쉽게 고안됐다. 철저한 보안 관리가 요구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최적화됐다. 국가정보원 보안적합성 검증필 암호모듈을 탑재한 패드락은 윈도·리눅스·유닉스 등 다양한 운용체계(OS) 플랫폼을 지원한다.

▶운용체계(OS):리눅스·윈도·유닉스 등

▶비정형·빅데이터도 암호화 가능한 통합 보안 솔루션

▶문의:(070)4607-7446

[박용운 인트소프트 대표]

빅데이터·클라우드 등 신기술 수요가 늘고 있다. 그만큼 보안 문제는 갈수록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박용운 인트소프트 대표는 다양한 데이터 파일을 실시간으로 암호·복호화하는 보안 솔루션으로 시장에 대응하기로 했다.

박 대표는 “기존 시장 요구인 보안솔루션 안전성·무결성뿐 아니라 최근 시장이 원하는 새로운 플랫폼 보안 적용 수요를 모두 만족시키는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인트소프트는 공공기관·의료기관·대학 위주로 솔루션 공급과 컨설팅을 하고 있다. 보안 산업 특성상 문제가 발생하면 관심도가 높지만 문제 발생 전에는 초기 도입 비용과 필요성을 인지하기 어렵다. 박 대표는 “우리 제품이 기술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을 고객사와 기관에 적극적으로 제안하고 있다”며 “오랜 기간 정보기술(IT)·보안업계에서 쌓은 노하우와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파트너 제휴, 자체 유통망, 조달청 공고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표는 보안 시장에도 블루오션이나 틈새 시장이 만들어졌다고 판단했다. 최근 바이오·보이스 정보 등 암호화 대상도 변화했다. 플랫폼 양상도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등 다양하다. 인트소프트는 시장 양상에 부합하는 비정형데이터 암호화 솔루션을 개발·보급한다. 기존 암호화가 어려웠던 시장 개척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