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동아대 경영대학과 ‘SAP 플랫폼 교육센터’를 개설한다고 9일 밝혔다. 부산·영남 지역 중견 기업 고객과 동아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센터는 부산 서구에 위치한 동아대 부민 캠퍼스에 설립된다. 이달부터 SAP 인메모리 플랫폼 ‘SAP 하나(HANA)’와 사이베이스(Sybase) 제품군 무료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교육과정은 인력이 부족한 중견기업이 수업 일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매월 1회씩, 각 회당 3일 일정으로 실시된다. 동아대 학생도 신청할 수 있어 재학생 실무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동아대는 강의실과 교육용 데스크톱PC 등 교육 시설과 장비를 제공한다. SAP 총판사인 코오롱베니트가 교육을 지원한다.
형원준 SAP코리아 대표는 “SAP 플랫폼 교육센터를 통해 지역 내 기업 고객 지원을 강화하고 동아대 학생 SW역량 개발에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성욱 동아대 경영대학장은 “SAP와 함께 지역 경제·사회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교육 과정을 수강하는 본교 재학생이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SAP코리아는 영남 지역 중견 기업과 동아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원 기간은 14일까지다. 수강과 관련된 자세한 상담·문의는 SAP코리아나 코오롱베니트 문의처SAP@kolon.com, (02)2120-7050에서 가능하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