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범죄상담 전문센터 JY법률사무소(www.jylaw.kr)가 14일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인증식에서 법률서비스(성범죄전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현대사회에서 법적 분쟁은 끊임없이 발생하며 전문적인 법률 지식의 필요성은 더욱 확대되고 있다. 하지만 법률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여전히 제한돼 있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본인의 자유의사와 관계없이 가해지는 신체적, 정신적, 언어적 폭력 일체인 성범죄는 한 해에만 10만 건 이상 발생하고 있으나 성폭행 등 성범죄의 특성상 아무에게나 터놓고 조언을 받는 것이 어렵고 성폭력에 대한 적절한 사회적 보호 장치가 미흡해 다수의 사람들은 신고와 처벌과정에서 극심한 정신적 고통을 겪게 된다.
성범죄상담센터 JY법률사무소는 준강간죄, 강제추행, 지하철성추행, 공중밀집장소추행, 카메라 등 이용촬영죄 등 이런 고통을 겪고 있는 대상을 위해 성범죄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선의 대처 방안을 찾아주고 있는 성범죄상담 전문센터다.
성범죄상담법률센터를 운영하며 다양한 성범죄 사건을 맡아 성범죄전문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JY법률사무소의 이재용변호사는 형사 전문변호사의 필요성에 따라 다양한 측면과 계획을 제시해준다.
이 변호사는 “최근 들어 성범죄의 양상이 다양해지고 이를 악용하는 성범죄 피해 사기, 무고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억울하게 누명을 쓰는 피의자도 생겨나는 상황이다. 특히 20년 동안 신상정보가 등록되고, 10년 동안 취업제한을 받을 수도 있다.”며 “재판에 승소하여 무죄판결을 받기 위해서는 경찰, 검찰 수사 단계부터 다양한 실무 경험이 풍부한 성범죄 전문 변호사를 만나 자세한 상담과 증거자료를 확보하여 변호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401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67개 부문, 380개 기업, 109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6개 브랜드가 인증받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