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암소한우는 육즙이 풍부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기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지방층이 많아 일반 거세소보다 나오는 고기량이 70%에 불과하고 취급하기 쉽지 않아 비교적 높은 가격으로 제공되는 고급 소고기여서 제대로 된 암소한우를 취급하는 곳을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경기도 안산시 고잔동에 위치한 김제한우는 이러한 암소한우를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김제한우가 한우 맛집으로 알려진 이유는 간단하다. 한우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고객에게 고기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김제한우에서 제공하는 한우는 모두 1+등급 이상의 암소한우다. 암소 중 가장 상품가치가 높은 2경산 후 40개월 소를 주로 다루는 김제한우는 인근 안산시청이나 주변 상권에서 알아주는 맛집으로 통한다. 특히 고기의 품질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단체회식장소나 가족모임 및 식사장소로 인기가 높다.
비교적 높은 가격의 암소고기지만 김제한우는 지정 축산장에서 직접 공수하는 방식을 통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한다. 소고기의 최고급 부위 살치살(400g)이 8만원, 꽃등심(500g) 6만3천원, 갈비살(500g) 7만5천원 등 푸짐한 양의 한우 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또한 꽃등심, 살치살, 안창살, 갈비살 등 고급부위 모듬인 ‘특수모듬’은 7만5천원으로 서울지역 한우가격에 비하면 절반이하 수준의 비용으로 한우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 고소한 고추장 양념으로 무친 신선한 육회, 육사시미가 각각 2만5천원에 제공되는 등 술안주로 먹을 수 있는 음식도 준비돼 있으며 한우파지가 듬뿍 들어있는 한우된장찌개, 육회비빔밥 등 다양한 식사메뉴도 저렴하게 준비돼 있어 주말 가족 외식장소나 회사 단체회식장소로 손색이 없다.
안산시청을 비롯한 다양한 오피스 및 시화, 반월공단 등 회사건물들이 밀집된 지역에 위치해 직장인들의 점심식사 장소로도 좋으며 안산 중앙역과 고잔역 사이에 위치해 대중교통 접근성도 좋다. 또한 주차공간도 넉넉히 확보돼 있어 주말 안산 중앙공원이나 호수공원에 나들이를 나온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추천할만하다.
서울 등 수도권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암소 한우고기를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김제한우와 함께 만족스러운 식사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법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