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별, '발칙하게 고고' OST 참여 '슈팅스타'..'보컬 파워 입증'

출처:/ '발칙하게 고고'
출처:/ '발칙하게 고고'

가수 한별이 `발칙하게 고고` OST에 합류했다.

한별은 12일 멜론, 소리바다, 벅스 등 국내 음원사이트에 KBS2 월화드라마 `발칙하게 고고`(극본 윤수정 정찬미, 연출 이은진 김정현) OST PART 2 `슈팅스타(Shooting Star)`를 공개했다.

`슈팅스타`는 일본 중국 등 전세계적으로 왕성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8ballsound(팔번공)` 김성태가 프로듀싱했으며, 드라마 OST `꽃보다 남자`로 한류 OST 열풍을 일으켰던 2max가 노래가 아닌 작사에 참여했다.

이 곡은 미디엄 업템포의 스트레이트한 기타가 돋보이는 곡이다. `한눈에 나 알아봤죠. 잊고지내던 가슴속에 남아있던 너의 밝은 빛이 나를 환히 밝혀주어 갈 수 있었죠`라는 가사처럼 순수했던 추억들을 간직하며 지내고 잊고 있던 기억들을 한 사람에게서 다시금 느껴지게 된 감정들을 표현했다.

한별은 전 레드애플 메인보컬 출신으로, 그동안 `연애말고 결혼`, `7급 공무원`, `예쁜남자` 등 각종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이밖에도 그는 KBS2 `불후의 명곡`의 신승훈 편에서 `보이지 않는 사랑`과 남진 편 `가슴 아프게` 등에서 파워풀한 가창력을 선보인 바 있다.

OST 제작사 더그루브엔터테인먼트측 관계자는 "쏟아지는 고음에도 끄떡하지 않고 매끄럽게 노래를 부르며 시종일관 밝은 모습으로 녹음을 임하던 한별의 모습으로 녹음실은 녹음 내내 밝은 분위기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한편 `발칙하게 고고`는 고등학교 내 두 동아리의 통폐합이라는 해프닝을 통해 위선과 부조리로 가득하고 생존을 위한 경쟁만을 강조하는 학교 안의 풍경을 그린 드라마로 매주 월, 화 오후 10시에 방송한다.